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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주)더좋은공간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생각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가장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취급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께서는 (주)더좋은공간 홈페이지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1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주)더좋은공간 (이하 “당사”라고 함)은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그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방법

  1. 당사는 고객에게 본인확인, 결제 서비스,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① 개인정보 수집항목
      1:1친절상담 이름, 연락처, 상담 접수 내용
      서비스 이용과정 및 사업 처리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의 범위 서비스 이용 및 중지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2. ②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홈페이지
  2. 허위 정보 입력 시 당사의 조치 : 고객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당사는 해당 고객을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 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3. 고객이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로 인해 고객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개인의 책임이며,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어, 이로 인해 원하지 않는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제 3 조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당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항목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상담 진행 : 편의 서비스 제공
  2.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활용
    •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 당사, 관계사 제공 상품 및 서비스 안내, 이벤트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SMS, 전자우편, DM 등)
    •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작성
    • 제휴행사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마케팅 활용, 마케팅을 위한 고객정보 분석 및 서비스개발

제4조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1.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제공 받거나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보유 및 이용기간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사이트, 전자우편 또는 서면, 신청서 등을 통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하여 별도 동의를 구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제5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2. 당사는 고객이 미리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 동의서에서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이나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의 문의 내용이나 불만 내용이 당사 매장 내 입점한 협력업체와의 관계라고 판단될 경우에는 신속한 서비스를 위해 해당 협력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 및 접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당사는 변경된 업체 명을 개인정보처리방침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1. 당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관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웹사이트 방문 기록 : 3개월
  2. 개인정보 파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2.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제7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 철회 방법

  1. 고객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탈퇴를 하실 수 있으며, 당사에 다음 각 항의 어느 사항에 대한 열람, 제공, 정정 및 탈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당사가 가지고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
    2. 당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3. 고객이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1. 홈페이지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관리를 클릭 하여 개인정보 열람, 정정, 탈퇴가 가능합니다.
    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고객센터로 서면 : 주소(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 261-28 B1 ㈜더좋은공간), 전화(1688-5575) 또는 이메일(thejoengg@naver.com)을 통해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8조 쿠키(cookie)의 운영 및 활용

  1. 당사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쿠키(cookie)’는 HTTP서버에서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데이터 꾸러미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고객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고객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2. 당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1.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2. 당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고객의 참여 정도 및 방문 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3.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합니다. 쿠키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아웃시 만료됩니다. 쿠키는 하루가 지나면 만료되며, 브라우저의 '쿠키삭제'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설치 및 거부

  •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
    2. [개인정보]를 클릭
    3. [고급]을 클릭
    4. 쿠키 허용여부를 선택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Safari의 경우)
    1. MacOS 상단 좌측 메뉴바에서 [Safari] ->[환경설정]을 선택
    2. [환경설정] 창에서 [보안]으로 이동하여 쿠키 허용여부 선택

제9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사항 및 문의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주)더좋은공간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는 이도형 (1688-5575, thejoengg@naver.com) 입니다.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1. 기술적 대책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도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당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11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당사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제12조 광고성 정보 전송

당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를 받지 않으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께서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2. 전자우편의 본문란 :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제13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6월 7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